을유일주 남자 배우 노상현 사주 분석!
안녕하세요! 사주 이야기를 풀어내는 Jinha.입니다 😊 오늘은 애플 티비 드라마 '파친코'에서 깊은 인상을 남겼던 배우 노상현 님 사주를 한번 들여다볼까 해요! 드라마 보면서 '와, 저분 분위기 정말 독특하다!' 생각했는데, 혹시 계수일간이 아닐까 혼자 추측했었거든요? 근데 아니더라고요?! 알고 보니 제가 좋아하는 을목일간이셨고, 심지어 일지에 유금, 그것도 편관을 딱! 가지고 계신 분이었어요. 정말 특별한 케이스다 싶었죠!
을유일주, 겉은 부드럽지만 속은 강철?
을목과 유금 편관의 만남!
노상현 님의 일주(태어난 날)가 바로 을유일주예요. 을목은 부드럽고 유연하며 생명력이 강한 나무 같잖아요? 근데 그 밑에 날카로운 낫처럼 생긴 유금 편관이 자리 잡고 있답니다. 이게 참 재미있는 조합인데요. 특히 남자분들 사주에 일지 편관이 있다는 건 굉장히 특별하게 해석될 때가 많아요. 여자 사주에서는 다소 힘들게 보는 경우가 많지만, 남자에게는 '대단한 명예', '큰 업적', '조직에서 인정받는 특별한 인재'로 성장할 가능성을 높게 보거든요!
범상치 않은 끈기와 인내력!
일지 편관을 가진 남자분들은 보통 멘탈이 엄청 강하고, 범인을 능가하는 인내력과 초인적인 집중력을 가지고 있어요! 밑바닥부터 시작해서 천천히, 하지만 끈질기게 위로 올라가 결국 승기를 잡는 타입이 많죠. 예전에 을유일주로 알려진 이재명 님 사주를 볼 때도 그런 민초 같은 억척스러움을 느꼈는데, 노상현 님도 겉으로 보기엔 온화하고 부드러운 인상이지만, 속으로는 정말 독하디 독한 노력파일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말도 조곤조곤 조리 있게 잘 하실 것 같고, 분석하고 따져보는 데 능해서 한번 시작하면 끝을 보는 스타일 아닐까요? 과묵해 보여도 사실 말 엄청 잘하실 것 같아요!
섬세한 감성과 현실적인 목표!
을목 옆 계수 편인의 힘!
을목 옆에 딱 붙어 있는 계수 편인도 노상현 님 사주에서 중요한 포인트예요. 이 글자가 을목에게 섬세함과 깊은 영감을 불어넣어 주거든요. 남들이 생각지 못하는 독특한 상상력이나 창의력을 발휘하게 해서 예술가적인 자질도 충분히 가지고 계세요. 비록 일지 유금이라는 글자 자체가 아주 크고 넓은 그릇보다는 좀 더 정교하고 전문적인 분야에 맞는 느낌도 있지만, 배우라는 직업을 선택하신 건 정말 탁월했다고 봐요! 마스크도 워낙 특이하고 훌륭하시니 앞으로도 배우 활동 꾸준히 잘 이어가시면서 잔잔하게, 하지만 확실하게 살아남으실 것 같아요!
월지 편재로 보는 연애/결혼관!
월지에 미토 편재가 있다는 것도 흥미롭네요. 편재는 보통 큰 재물을 뜻하기도 하지만, 남자에게는 여자나 배우자를 의미하기도 해요. 노상현 님의 경우는 화려하거나 아주 예쁘거나, 아니면 뭔가 자신만의 특별함이 있는 여자를 선호할 수 있고요. 아니면 자신의 특별한 관(명예, 직업)을 키워줄 수 있는 좋은 집안 배경을 가졌거나 능력 있는 여자를 원할 수도 있어요. 본인이 여자를 막 키워주고 보살피고, 복닥복닥 가정 꾸리는 것보다는 '내가 하고자 하는 일에서 성공하는 것'에 더 집중하는 스타일이랄까요? 안사람에게 막 거칠게 대하지는 않겠지만, 그렇다고 여자에게 온전히 집중하지도 않을 것 같아요. 뭐랄까... 여자보다는 '나', '나의 일', '나의 명예', '나의 직업적 성공'이 훨씬 중요한 분일 가능성이 높답니다. 혼자만의 시간도 굉장히 중요해서 여자가 번거롭게 하거나 피곤하게 굴면 정이 뚝 떨어질 수도 있고요?! 적당히 때가 되었을 때, 자신에게 여러모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집안 좋고 잘 배운 분 만나서 안정적으로 가정을 꾸리실 팔자 같아 보여요. 배우로서 초대성보다는 꾸준함이 돋보일 분이라, 억척같이 버텨내고 뛰어난 분석력과 통찰력으로 언젠가는 확실히 빛을 보실 거예요! 이것저것 분야 가리지 않고 다 시도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마치 손석구 님처럼요! 손석구 님과는 사주 구성이 많이 다르지만, 다르기 때문에 오히려 손석구 님과는 비교되지 않는 노상현 님만의 특별한 색깔을 가진 배우가 되실 수 있지 않을까요? 기대돼요!
대운으로 엿보는 삶의 여정!
쉽지 않았던 초년과 청년!
어릴 때부터 미국에서 나고 자라셨다고 들었는데, 사주 대운 흐름을 보니 초년기나 청년기가 마냥 순탄하지만은 않았을 것 같아요. 7세부터 16세까지는 겁재와 정관이 들어와서 새로운 환경에서 경쟁에 놓이거나 꾸준한 압박, 자신을 바꾸려 하는 외부의 힘 때문에 이리저리 피곤했을 수 있거든요. 여기에 망신살까지 10년간 같이 들어오니, 감당하기 버거울 정도로 많은 사람들에게 둘러싸여 망신을 당하거나 좀 힘들었던 경험도 있었을 것 같네요. 하지만 그만큼 다양한 사람들과 관계 맺는 기회가 되었을 수도 있고요!
고통 속에서 단단해진 청년기!
문제(?)의 17세부터 26세까지 대운은 을목 비견과 유금 편관이 들어오는 데다, 십이신살로는 '장성살' 시기였어요. 와우, 정말 너무너무 힘들고 고통스러운 시련이 많았을 수 있지만, 그 고통을 이겨내면 비로소 '장성', 그러니까 완전히 성숙하고 잘 자란 어른이 될 수 있는 운명이에요. 내 일간인 을목처럼 나 자신이 단단하게 형성되는 시기였죠. 고등학교나 대학교 시절이 정말 힘들었겠지만, 그 속에서 버텨냈기 때문에 지금처럼 완전하고 특별한 '나'로 발전할 수 있었을 거예요! 정말 대단하십니다!!
전성기와 새로운 방황의 시작!
27세부터 46세까지는 식상의 불기운이 강하게 들어와요. 이건 자신 안에 감춰져 있던 많은 생각이나 감정, 재능 같은 걸 세상에 보여주고 싶은 강한 충동을 느끼는 시기거든요. 처음엔 모델로, 후에는 배우로 이 에너지를 잘 발휘하고 계신 거죠! 특히 27세부터 36세까지는 안정적인 재물을 뜻하는 정재가 들어오고, 그 위로는 자신을 환하게 비추는 병화 상관, 그리고 성공 가도를 달린다는 반안살까지 딱! 들어와 있어요. 생각보다 이른 나이에 성공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는 시기였는데, 아마 '파친코'에서 얼굴을 제대로 알린 것과도 깊은 인연이 있지 않을까 싶어요. 정말 대단한 드라마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셨으니 이미 성공이라고 볼 수 있죠! 그러니 36세가 되는 내년까지 남은 힘을 많이 내시면 더 좋은 일이 있으실 것 같아요!
역마살과 함께 오는 또 다른 안정감?!
37세부터 10년간은 역마살이 들어오니 한국뿐 아니라 외국에서 배우 활동을 하거나 모델로 활동하는 등 좀 더 넓은 무대로 나가실 수도 있겠어요. 역마는 한곳에 정착하기보다는 계속 움직이고 나가고 싶어 하는 기운이라, 어딘가에 머물러 있으면 스스로 퇴보한다고 느끼고 더 발전하기 위해 여기저기 떠도는 시기거든요. 다행히 이때 '안정감'을 뜻하는 식신과 정인이 같이 들어오니, 망해서 떠돌아다닌다는 의미는 절대 아니고요! 다만 '전성기'를 좀 일찍 지나왔다고 느낄 수 있어서, 앞으로는 생각보다 엄청난 대성보다는 심심하거나 별 볼 일 없다는 느낌이 들어서 오는 우울감 같은 게 있을 수도 있어요. 이때는 배우자가 될 사람이 잘 옆에서 받쳐주는 게 정말 중요할 것 같아요! 젊은 나이에 전성기와 동시에 편관 운이 강하게 왔다는 게 사주적으로도 독특한 케이스 같아요. 이분이 어떤 학창 시절을 보냈는지, 차별이나 괴롭힘은 없었는지, 정신적으로 괜찮으신 건지 저도 모르게 궁금증이 들더라고요?!
일주공망, 마음속 깊은 곳의 그림자!
짝이 없는 지지의 외로움!
노상현 님 사주에서 또 하나 눈에 띄는 건 연지와 월지에 모두 일주공망(자신의 일주와 짝이 맞지 않아 비어 있는 기운)에 해당하는 오화와 미토가 나란히 있다는 거예요. 일주공망이 천을귀인(하늘의 도움을 받는 귀한 기운)과 같이 있으면 부정적인 힘이 상쇄된다고 배우는데, 아쉽게도 노상현 님 사주에는 천을귀인이 보이지 않네요. 이건 일주공망의 그늘 아래 조금 갇히게 되는 구조로 볼 수 있어요.
공망이 주는 고독과 노력!
사주에 일주공망이 연지와 월지에 있다면, 초년기와 청년기에 남들보다 좀 더 고통스러운 환경에 놓이거나 정신적으로 조금 불우하거나 하는 등 남들과 뭔가 '다르다'고 느끼는 경우가 많아요. 공망은 지지와 천간이 짝이 맞지 않아 지지 2개가 둥둥 떠다니는 걸 말하는데요. 짝이 없으니 안정감이 떨어지고 자신의 불완전함을 채워줄 무언가를 강하게 욕구하게 된답니다. 그래서 남들보다 더 미친 듯이 일에 몰두하거나 해서 자신의 불확실한 존재감이나 약한 자아 정체성을 채우려 발악하는 경우가 많아요! 근데 또 묘하게 우울하고 비관적인 면이 있고, 남들이 쉽게 다가가지 못하는 오묘한 아우라가 있답니다. 심연에 깊은 어둠 같은 걸 숨기고 있기 때문이에요.
마음의 성을 쌓는 사람들!
일주공망이 월지에 있으면서도 대성한 연예인 중에 아이유 님이 계세요. 겉으로는 착하고 예의 바르고 능력 있어 보이지만, 그 안에는 아무에게도 쉽게 허락하지 않는 자신만의 견고한 성이 있을 것이고, 그 성 안에는 오직 아이유 님 본인만이 머무르며 혼자만의 시간을 보낼 거라는 해석도 있답니다. 채워지지 않는 무언가를 갈망하면서 일에 최선을 다하고 사람들에게도 최선을 다하지만, 항상 마음 한편이 적적한 느낌이랄까요. 노상현 님은 아이유 님보다 공망이 더 많으니, 마음 안에 쌓아놓은 성이 더욱 견고하고 깊을 것 같아요! 속마음을 잘 말 안 하는 스타일이고, 그 속마음 안에는 너무나 많은 자신의 숨겨진 욕망이 있어서 뭘 어디서부터 보여줘야 할지, 말해야 할지 본인도 모를 수 있거든요?!
외로움을 채우는 방법!
개인적으로 느낄 때, 일주공망이 지지에 있는 분들은 우선 돈을 잘 버는 게 중요해요! 아니면 나를 정말 진심으로 사랑해주는 착한 사람을 만나서 빨리 가정을 꾸리는 것도 정말 좋은 방법이랍니다. '외로움', '고독', '세상과 동떨어진 감각' 같은 게 남들보다 더 심할 수 있는 분들이라, 이 빈자리를 누군가로 채우거나 돈으로라도 채워 넣어야 정신적으로 더 건강할 수 있어요. 돈을 벌기 힘들다면 나를 조건 없이 사랑해주는 사람을 만나기 위해 노력하는 것도 정말 좋은 개운법(운을 좋게 만드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돈은 많아도 진정한 사랑을 못 해서 마음이 계속 아픈 분들도 많더라고요?! 그런 분들은 나만의 진정한 편을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답니다!
노상현 님 사주를 보니, 부드러움 속에 강인함, 그리고 깊은 곳에 자리한 고독과 섬세함이 공존하는 분 같아요. 앞으로 어떤 모습으로 우리에게 다가오실지 정말 기대됩니다! 손석구 님처럼 자신만의 독특한 색깔을 가진, 멋진 배우로 계속 활동하시길 진심으로 응원할게요! 힘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