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분들의 '마지막 남은 희망'이라고 불리는 강동원 님의 사주 이야기를 해보려고 해요! 😊
정우성 님 관련 영상 보다가 댓글에서 우리에게 남은 마지막 희망이 강동원 님이라는 글을 보고 저도 모르게 피식 웃었지 뭐예요. 팬분들의 애정이 느껴져서 따뜻한 마음이 들었답니다. 그래서 궁금해졌어요. 대체 강동원 님은 어떤 사주를 가졌길래 이렇게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을까 하고요!
사주를 딱 펼쳐보니, '제발 무토 없어라!' 기도했는데 정말 무토가 주된 기둥에는 없어서 얼마나 다행인지 몰랐어요. (지장간에 아주 미미하게 있긴 하더라고요.) 대신 제가 좋아하는 기토의 힘이 꽤 보여서 안심했답니다.
기토는 무토랑 힘의 방향이 완전히 반대예요. 무토가 넓게넓게 뻗어나가는 확장이라면, 기토는 안으로 모아서 잘 다듬고 관리하는 수축의 에너지거든요. 꼼꼼함과 아늑함, 알콩달콩한 에너지가 가득하죠. 물론 무토보다 스케일이나 포부는 작다는 평을 듣기도 하지만, 그만큼 자기 사람에게는 정말 변치 않는 안정감을 주고 따뜻하게 품어주는 매력이 있답니다! ✨
빛나는 태양, 강한 자존감 병신일주

일간 병화의 왕의 기질
강동원 님의 머리, 즉 일간이 바로 병화(丙火) 태양이에요. 병화는 하늘에 높이 떠서 세상을 환하게 비추는 존재잖아요? 그래서인지 본능적으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사랑, 그리고 그로 인한 영향력을 얻고 싶어 하는 마음이 강해요. 마치 왕이 되고 싶은 기질이랄까요? 높은 자리에 올라서 많은 사람들에게 존경받고 싶어 하는 마음이 있답니다. 병화는 양기가 가장 센 글자라, 활발하게 사람들과 교류하거나 아니면 아예 높은 권력에 올라 자기만의 세계를 구축하려는 경향을 보여요.
일지 신금 편재의 야망
몸통을 의미하는 일지에는 신금(申金) 편재(偏財)가 자리 잡고 있어요. 일지에 편재가 있다는 것만 봐도, 아! 이분 야망이 있고 성공에 대한 욕심이 상당하겠구나! 하고 알 수 있어요. 특히 일간인 병화가 그릇이 큰 양간이니, 꿈꾸는 미래의 스케일도 남다를 수 있답니다. 신금 안에는 경금(庚金)이라는 지장간이 있는데, 이게 강력하게 나와 세상을 구분하고 자신을 지키는 강철 같은 힘이에요. 누군가에게 자기를 쉽게 드러내지 않고, 자기만의 확고한 고집과 각오가 있어서 남이 자신의 영역이나 가치관을 침범하는 걸 절대 용납하지 않아요. 언제든 자신을 지키기 위해 날 선 모습을 보일 준비가 되어 있다는 거죠.



섬세한 관리자와 파격적인 표현력 기토와 상관

무토와 다른 기토의 매력
강동원 님 사주에는 월간에 기토 상관(己土 상관)이 있고, 무의식을 관장하는 월지에도 축토(丑土)가 있어요. 축토는 습하고 음기가 뭉친 기토로 보기도 한답니다. 기토의 에너지는 무토와 달리 안으로 모으고 관리하는 데 능해요. 그래서 꼼꼼하고 살뜰하며, 자기 사람에게는 한없이 따뜻하고 가정적인 면모를 보여줘요. 기토가 가족을 아끼는 마음이 정말 강해서, 이분과 관계를 맺으려면 가족들에게도 잘하는 게 아주 중요해요. 만약 기토에게 외면당했다면, 분명 본인이 기토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선을 넘었거나 기토의 경고를 계속 무시했을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어요. 기토는 웬만해선 자기 사람을 버리지 않거든요!
월간, 월지의 상관 에너지
월간 기토와 월지 축토에 모두 상관( 상관)의 기운이 강하게 있어요. 상관은 '관을 상하게 한다', 즉 기존의 틀이나 질서를 깨고 자신을 드러내는 파격적인 에너지예요. 그래서 이 글자가 사주에 강하게 있는 분들은 일반적인 수직적인 조직이나 틀에 박힌 사무직에서는 좀 답답함을 느낄 수 있어요. 자신도 모르게 윗사람에게 반항적인 기질을 보이거나, 정해진 규칙보다는 자기 방식을 고수하려 할 수 있거든요. 하지만 이 상관의 에너지는 자유롭게 자신을 표현하고, 새로운 것을 창조하며, 남들과는 다른 독특한 매력을 발산하는 데는 최고랍니다! 배우라는 직업처럼 자신을 마음껏 표출하는 분야와 아주 잘 맞는다고 볼 수 있어요.



종합적인 강동원의 사주 특성

왕의 꿈과 고유한 자기 세계
강동원 님의 사주를 종합해보면, 빛나는 태양(병화)처럼 왕이 되고 싶은 높은 이상과 목표를 가지고 있어요. 동시에 강한 자존감과 고집(신금의 경금)으로 자신만의 확고한 세계와 원칙을 지키죠. 거기에 섬세하고 꼼꼼하게 자기 영역을 관리하는 기토의 에너지와, 틀을 깨고 자신을 마음껏 표현하며 변혁을 추구하는 상관의 기운까지 더해졌어요. 자기 분야에서 최고가 되려는 야망(편재)과 함께, 남들과는 다른 특별하고 유일한 무언가를 손에 쥐려는 강렬한 욕망이 보이네요.
타고난 귀인과 능력
일주에 문창귀인, 관귀학관 같은 신살들이 있는 것도 눈에 띄어요. 문창귀인은 총명하고 학문적인 재능을 의미하고, 관귀학관은 이름처럼 '귀하다', 즉 높은 관직이나 권력으로 올라갈 수 있는 귀인적인 기운을 나타내요. 귀족 사주라고 볼 수도 있답니다! 타고난 지혜와 능력이 있다고 할 수 있어요. 집안 배경이 좋다면 그 힘을 받아서 유리한 위치에 설 수도 있고, 상관과 편재의 힘을 잘 살려서 새로운 사업에 도전하거나 지금처럼 프리랜서로서 자유롭게 활동하며 자신만의 영역을 구축하는 것도 아주 잘 어울린답니다.
강동원의 연애관?

편재가 말하는 이상형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강동원 님의 연애 스타일에 대해서도 이야기해 볼게요! 남자 사주에서 재성은 여자를 의미하는데, 강동원 님의 일지에는 편재(偏財)가 있어요. 편재는 안정감보다는 화려하고 예쁘고, 반짝이고, 좀 특별해 보이는 여자에게 끌리는 경향이 강해요. 신기하고 눈길이 가며, 자신의 소유욕을 자극하는 여자에게 매력을 느낀다고 할 수 있죠! 일간이 왕을 꿈꾸는 병화이니, 자기 레벨에 맞는, 어디 가서 창피하지 않고 오히려 자신을 더 빛나게 해줄 수 있는 여자를 원할 가능성이 높아요. 시시하거나 너무 안정적이고 재미없는 여자보다는, 매력적이고 아름다우면서도 좀 통통 튀는, 자기만의 색깔이 분명한 분에게 끌리지 않을까 싶네요.
현재 사주 상의 흐름?
그런데 사주 운의 흐름을 봐도, 지금 딱! 하고 누가 나타날 것 같은 강한 연애 기운은 사실 잘 안 보인다고 해요. 네... 정말 안 보이네요! 😂
강동원 님의 사주를 들여다보니, 빛나는 카리스마와 함께 자신만의 확고한 세계를 구축하고, 끊임없이 새로운 시도를 두려워하지 않는 매력적인 분이라는 걸 알 수 있었어요. 왕처럼 높은 이상을 품으면서도, 가까운 사람에게는 꼼꼼하고 따뜻한 면모를 보여줄 것 같고요. 많은 팬들에게는 정말 우리 곁을 비추는 하나의 태양처럼, 영원한 스타로 남아주시지 않을까 싶네요! 우리 모두의 강동원 님으로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