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와! 안녕하세요 여러분~ 😊 오늘은 요즘 너무나도 핫한 그룹이죠, 에스파의 윈터 님 사주를 한번 들여다볼까 해요! 특히 윈터 님은 '갑자일주'라고 하시는데, 이 갑자일주가 또 보통 일주가 아니거든요? 어떤 매력이 숨어있는지, 같이 한번 이야기 나눠봐요!
갑자일주, 어떤 기운을 가지고 있을까요?

윈터 님은 사주의 기둥 중 '나' 자신을 나타내는 일주가 바로 갑자(甲子)에요. 천간은 갑목(甲木)이고, 지지는 자수(子水)죠. 갑목은 큰 나무, 시작, 우두머리 같은 기운이고, 자수는 씨앗, 지혜, 밤, 어둠 같은 기운을 가지고 있어요. 상상만 해도 뭔가 오묘한 조합 같지 않나요?
내면의 충돌, 이상과 현실의 괴리
특히 윈터 님 사주에서는 이 자수가 두 개나 연달아 들어왔다고 해요! 여자 사주에 자수가 많으면 좀 오묘하게 볼 수도 있는데, 다행히 천간의 기운이 모두 양(陽)의 기운이라 이걸 좀 잡아주는 면이 있는 것 같아요. 이게 무슨 이야기냐면요, 생각이나 사고방식은 남자처럼 시원시원하고 도전적인데, 막상 현실에서는 엄청 여성스럽고 조심스럽고 소심한 면이 드러날 수 있다는 거예요. 머리로는 '와! 이거 해보자!' 하는데, 몸은 '어.. 괜찮을까? 무서운데...' 하는 느낌이랄까요?
이런 내면의 편차가 크다 보니, 본인이 생각하는 이상과 현실 사이의 괴리감 때문에 좀 우울해질 수도 있다고 하네요. 어린아이처럼 순수하고 호기심 많은 갑목의 기운이, 쥐죽은 듯 조용하고 어두운 밤 같은 자수의 환경에 갇혀있는 모습으로 비춰지기도 해요. 마치 어린아이의 정신이 나이 든 몸에 깃든 것 같다고 할까요? 그래서 감정 기복이 꽤 심할 수 있대요. 어떨 때는 막 방방 뛰며 신나 하다가도, 갑자기 조용해지고 내성적으로 변하니 주변 사람들이 좀 어려워할 수도 있겠죠? 조울증처럼 보이기 쉽다는 이야기도 있더라고요.
정말 신기한 건요, 윈터 님이 지금처럼 외모와 끼(노래, 춤)를 가지고 활동하고 있다는 사실이에요. 만약 이런 재능이 없었다면, 사주대로라면 꽤 우울하게 지냈을 수도 있다고 하니, 타고난 재능에 정말 감사해야 한다고 볼 수 있어요. 원하는 이상은 화려하고 새로운 것들인데, 현실은 깜깜한 밤이니 이상한 쪽으로 흘러갈 수도 있었을 텐데, 지금의 좋은 기회와 인연들이 딱 막아세워준 셈이죠. 정말 천운이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아요!



타고난 매력과 특별한 인연들

사주에서 '정인(正印)'이라는 글자는요, 특히 여자에게는 남자에게 사랑받는 기운이라고도 표현해요. 남자가 좋아할 만한 말이나 행동, 애교 있는 태도로 상대방에게 부드럽게 다가가는 힘이 바로 정인에 있거든요. 윈터 님 사주 지지에 정인이 무려 두 개나 자리 잡고 있다고 하니, 타고나기를 남자의 마음을 확 사로잡는 매력이 엄청나다고 볼 수 있죠! 그런데 또 마냥 남자에게만 귀속되어 안정감을 찾으려는 사주는 아니어서, 여기저기서 인기를 누리는 모습으로 나타날 수도 있대요.
남심을 사로잡는 비결, 정인!
와~ 신기하죠? 이런 남자를 끌어당기는 기운을 아이돌 가수로서 수많은 팬들에게 사랑받는 형태로 아주 제대로 쓰고 계신 거예요! 게다가 정인은 일간(나 자신)에게 힘을 불어넣어 주는 존재라서, 윗사람이나 팬들처럼 나에게 뭔가를 주는 사람들이나 환경을 의미하기도 해요. 그러다 보니 사랑받고 챙김 받는 게 너무 익숙해서, 본인이 먼저 나서서 뭘 주도적으로 하기보다는 '이거 해줘~' 하고 부탁하는 스타일일 수도 있대요. 남들이 챙겨주는 게 당연하게 느껴질 수 있다는 거죠.
이걸 아까 말한 정인의 애교와 합쳐보면... 약간 애교 부리면서 남에게 일을 시키는 '공주님' 스타일? 👸 같은 여자들이 보기엔 '헐... 😮' 할 수도 있지만, 남자들한테는 이만큼 사랑스러운 게 없잖아요! 윈터 님은 게다가 외모도 뛰어나시니, 이 정인의 애교 스킬을 잘 활용하면 정말 편안하게 평화를 누리면서 살 수 있다고 해요. 굳이 힘들게 본인이 다 할 필요 없이 말이죠!
이런 분은 과연 어떤 이성을 만나야 안정적이고 행복한 결혼 생활을 할 수 있을까요? 바로 윈터 님을 공주님, 애기처럼 '어화둥둥~' 해줄 수 있는 남자여야 한다고 해요. 게다가 감수성도 풍부해서 여자의 마음을 잘 들여다보고 깊이 공감하고 이해해줄 수 있는 사람이요. MBTI로 치면 T는 절대 안 되고, 무조건 F여야 한다는 분석도 있네요! 그래야 윈터 님의 오락가락하는 감정 기복까지도 '알잘딱깔센'으로 맞춰주면서 챙겨줄 수 있을 테니까요.
솔직히 말해도 될까요? 😅 듣기만 해도 상대방이 좀 피곤할 수 있는 스타일 같기도 해요. 상대방이 나한테 맞춰주기를 바라는 데다가, 타고난 호기심으로 이것저것 막 벌여놓고 뒷수습은 상대에게 맡길 수도 있으니, 평생 파트너가 뒷바라지를 해야 할 수도 있대요. 그런데 거기에 감성적이기까지 해야 한다니... 과연 그런 남자가 있을까 싶어서 저도 궁금해지더라고요! 하지만 윈터 님이라면... 가능하지 않을까요?! 그 엄청난 매력으로요! ✨



대운으로 보는 삶의 흐름과 미래

사주에서는 일정 기간마다 바뀌는 '대운'이라는 큰 흐름으로 삶의 변화를 예측하기도 하는데요. 윈터 님의 대운은 어떨지 한번 살펴볼까요?
18세부터 20년, 빛나는 활동 시기
윈터 님은 18세부터 27세까지 (2025년 현재 24세시니 이 대운 안에 계시죠!) 식신(食神)과 편재(偏財) 대운에 들어와 있어요. 식신은 내가 가진 재능을 밖으로 드러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인기를 얻으려는 기운이에요. 이게 병화(丙火)라는 글자로 왔으니, 독보적인 존재감으로 존경까지 받으려는 힘이 강하죠. 편재는 술토(戌土)로 왔는데, 이건 일반적인 재물이 아니라 크고 특별한 재물을 의미하고, 정신적인 권력이나 사람들을 매료시키는 신비로운 힘을 뜻하기도 한대요. 그러니까 이 시기에 가진 재능을 보여주고 신비로운 매력으로 사람들을 사로잡아 큰 성공과 재물을 얻게 되는 거죠! 딱 지금 아이돌로서 활동하며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계신 모습과 맞아떨어지는 것 같아 정말 신기하네요.
그리고 28세부터 47세까지 20년간은 비겁(比劫)과 관성(官星)의 기운이 강해진다고 해요. 비겁은 '나' 자신, 나의 주체성을 의미하고, 관성은 나를 둘러싼 세상, 조직, 규칙, 그리고 여자에게는 남자를 의미해요. 이 시기에는 '나'를 지키려는 힘과 외부 환경이나 관계 속에서 맞춰가야 하는 힘이 서로 부딪히는 시기가 될 수 있어요. 자신의 뜻을 굽히지 않으려 버티는 과정에서 나름의 고통이나 어려움도 따를 수 있겠지만, 자신의 주체성을 지키려는 노력이 중요해지는 시기일 거예요.
48세 이후, 나만의 세계를 찾아서
그렇게 삶의 경험을 쌓고 나면, 48세부터는 인성(印星)의 기운이 들어온다고 합니다. 인성은 나를 생해주고 보호해주는 기운이라, 이때부터는 앞선 시기의 노력이나 고생으로부터 좀 더 해방되어 편안해질 수 있다고 봐요. 이 시기에는 예술 활동을 하실 수도 있는데, 계수(癸水)가 주는 창의성과 상상력을 잘 다듬어서 작가나 감독처럼 자신만의 분야에서 꾸준히 활동하며 수입(재성)을 만들어가는 흐름이 된다고 하네요. 미래를 위해 어떤 분야에 관심을 가지면 좋을지 지금부터 생각해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왠지 윈터 님은 꼭 좋은 분 만나서 결혼도 하시고, 아이도 낳으시고, 정말 복작복작하고 행복한 가정을 꾸려서 잘 사시지 않을까 하는 느낌이 들어요. 아까 말했던 것처럼 영원한 공주님으로, 옆에는 든든한 남편이 있고, 아이들이 태어나면 그 아이들까지 (아들들이라면 더 좋겠죠?ㅎㅎ) 윈터 님을 '어마마마~' 하며 따르는 모습이 상상되지 뭐예요? 😊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왠지 그렇게 예쁘게 사실 것 같아요!
윈터 님의 갑자일주 사주를 보면서 정말 타고난 매력과 에너지가 대단하다는 걸 다시 한번 느꼈어요. 앞으로도 지금처럼 반짝반짝 빛나면서 행복하게 활동하시기를 응원할게요! 👍